top of page
7TH

" 내가 사랑하는 세계를 망가트리지 말아줘. "

12슈란트1.png
이 름

슈란트 슈타이너 / Schrant Steiner

성 별

남성

신 장

177CM

체 중

61KG

외 관

(@_waseng_) 님의 커미션입니다.

성 격

차분한 l 성숙한 l 어른스러운

" 이제 아이처럼 굴 나이는 지났잖아. "

 

더 이상 사고뭉치 슈란트는 호그와트에 존재하지 않았다. 학년이 올라가면서 철이 든 건지 이제는 교실과 복도에서 시끄럽게 굴지 않고 공부에 전념했고, 쉽게 흥분하거나 어리광을 부리지 않았다. 그리고 말과 행동을 하기 전에 한 번씩 생각을 거쳐 예전보다 실수하는 일도 많이 줄었다. 사람이 너무 변했어. 막내는 커서도 막내라고 했는데 요즘 슈란트를 보면 다 자라 어른이 된 느낌을 받는다.

 

현실적인 이상주의자 l 책임감이 강한 l 혼자 끌어안는

" 내가 해야만 하는 일이야. "

 

슈란트는 알았다. 지금의 마법으로는 머글 세계를 도와줄 수 없다는 걸. 그래서 이상을 꿈꿨다. 마법 세계를 바꾸면 돼. 그럼 머글들도 더는 고통을 받지 않을 수 있어. 오랫동안 간직했던 꿈을 접고 별로 좋아하지도 않던 마법에 매달릴 수 있었던 건 오로지 제가 사랑하는 세계를 지키고 싶어서, 그 이유에서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고 들었으니까. 책임감이 생겼고, 그때부터 슈란트는 타인에게 의지하지 않았다. 그건 너무 아이 같잖아. 어른들은 아이들의 말을 들어주지 않는걸.

 

다정한 l 의지가 되는 사람 l 길잡이

" 도와줄게. 같이 가자. "

 

그럼에도 슈란트는 여전히 슈란트다. 그의 다정함은 변하지 않았고,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거다. 세상이 암울하고 어두워도 포기하지 않는, 당신의 길잡이별. 당신이 쉴 수 있는 둥지. 슈란트는 항상 친구들이 필요로 하는 곳에 자리하고 있다. 때로는 앞에서 이끌고, 때로는 뒤에서 받쳐주며 앞으로 나아간다. 세계를 아우르는 태양처럼 환하게 빛이 나지는 않지만, 가장 흐린 빛이 가장 깊은 어둠을 몰아내는 법이다.

특 징

•기본정보

 

애칭: 슈슈, 슈니, 슈리, 슈슈 킹

생일: 8월 20일

탄생화: 프리지아

혈액형: O형

별자리: 사자자리

 

•슈타이너

 

대대로 가문에서 최소 한 명 이상이 마법 사법부 소속 법률 자문 위원회에 들어간, 쉽게 말해 법조인 순수 혈통 집안이다. 그래서 슈타이너는 마법 세계에서 머리 좋고, 일 잘하고, 철두철미하기로 알려져 있다. 슈란트는 슈타이너 가주의 직계이며 가족으로 아버지와 어머니, 위로 형이 한 명 있다. 형은 학교를 졸업하고 법률 자문 위원회에 들어가 있으며 아버지와 어머니도 마찬가지로 마법부 소속 마법사다.

 

부모님과 머글 세계 일로 사이가 틀어졌다. 제 말을 들어주고, 목표를 지지해준 형이랑만 예전처럼 사이 좋게 지내고 있다.

 

•지팡이

 

서어나무 l 유니콘의 털 l 11inch

 

여전히 아니온을 사용하고 있다. 손 떼가 묻고 자잘한 흠집이 많은 갈색 지팡이 끝에는 헬리오가 준 드림캐처가 매달려있다. 이 지팡이로 모든 악몽들을 몰아낼 거야.

 

" 서어나무 지팡이는 삶의 동반자로 종종 집착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거의 항상 실현되곤 하는 하나의 순수한 열정을 가진 재능 있는 마녀나 마법사를 선택한다. "

-pottermore-

 

•애완동물

 

게르는 4학년 방학 때 집에 두고 왔다. 잠시 동안 헤어지는 건 슬펐지만, 학교에서 할 일이 너무 많아져 더 이상 게르를 돌볼 수가 없어 본가에 있는 집요정에게 맡겼다.

 

•기숙사, 학교생활

 

4학년이 끝나고 반장에게 래번클로 망토를 빼앗길 뻔한, 장난 반 진심 반의 해프닝이 있었다. 이후 5, 6학년 성적이 좋아져 기숙사 내 평판이 꽤 올라갔다. 하지만 기숙사보다 병동이나 도서관에서 더 자주 있어서 청동 독수리상 앞에서 문제를 고민하는 슈란트를 보기 힘들어졌다.

여전히 학교 안에서 발이 넓다. 특히 곤란해하는 후배들을 두고 보지 못해 도와주는 일이 잦아 저학년 후배 사이에서 의지가 되는 선배로 조금 인기가 있다. (고백을 받은 적은 없어서 슈란트는 모른다.) 대신 그만큼 그의 호의를 악의적으로 보는 시선도 많아졌지만 본인은 신경 쓰고 있지 않다. 오히려 친구들 이야기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성적

 

4학년 필기 과목을 거하게 말아먹었다. 실기 과목으로 겨우 유급을 면한 수준. 그러다 5, 6학년 때 도서관에서 살다시피 하더니 성적이 수직 상승했다. O.W.L.에서도 무난한 성적을 거둬 합격점을 받았다. 머글 연구학에서 O를 받고, 천문학과 점술 그리고 마법이 E, 그 외 과목은 전부 A를 받았다. 매번 바닥을 치던 마법의 역사와 약초학이 조금 아슬아슬했지만 피나는 노력 끝에 점수를 끌어올리는데 성공했고, O.W.L. 이후에도 도서관에 틀어박혀 내내 공부만 했다.

 

•건강

 

끼니도 거르고 잠도 줄이며 공부에 매달려서 몸이 많이 안 좋아졌다. 면역력이 떨어져서 1년 내내 감기를 달고 사는 건 기본이고 조금만 무리를 해도 열이 오르고 어지러움을 느꼈다. 밤을 새서 공부를 하다가 코피를 흘린 적도 많아 주변의 만류와 걱정을 받았지만, 뜻을 굽히지 않았다. 점점 병동 출입이 잦아지고 높이 있는 래번클로 기숙사에는 잘 오르지도 못하게 됐다. 아픈 티를 내고 싶지 않아 퀭해진 눈가와 창백한 낯빛은 마법으로 가리고 다니는 중. 그래서 겉만 봤을 때는 평범해보인다.

 

•방학

 

4학년에서 5학년으로 넘어가는 방학에 가족끼리 의견이 맞지 않아 갈등이 생겼다. 마법으로 머글을 도와주고 싶은 슈란트, 마법 세계 법을 누구보다 중시하는 부모님. 슈란트는 마법 세계와 머글 세계가 공존해야 한다고 계속 의견을 피력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지금도 슈타이너는 머글 세계를 도우러 가지 않고 평소처럼 마법부에서 근무하고 있다. 자신의 말을 들어주지 않는 가족에게 실망하고 상처를 받아 부모님과 사이가 서먹해진 상태다. 이후 5학년과 6학년 방학은 전부 학교에서 보냈다. 형과 주고 받는 편지 외에는 본가에 연락을 하지 않고 있다.

 

•마법

 

마법은 재미 없지만, 머글 세계를 돕기 위해서 필요하다는 걸 알았다. 그래서 마법 세계 공부에 매달렸다. O.W.L. 이후 N.E.W.T. 수업으로 머글 연구학, 마법, 천문학, 점술 그리고 마법의 역사를 듣고 있다. A를 받은 과목은 듣는 경우가 드문데 슈란트가 우겨서 결국 수강하게 됐다. -그래서 한동안 교수님들이 슈란트를 기피했다.- 마법 세계가 전반적으로 나서서 머글 세계를 도와주지 않는 현 상황에 대해 불만이 많다. 소수의 선의에 기대고 있고, 그 소수마저도 연락이 두절되고, 이게 정말 옳아? 이러면 마법에 무슨 의미가 있는데. 사람을 돕고, 사람을 구하기 위해 존재하는 게 바로 마법이야. 기적을 만들어내는 것, 그게 마법사가 해야 할 일이다.

 

•머글

 

머글들이 좋아. 그들이 살아가는 방식이 좋아. 머글의 삶이 녹아든 머글 세계가 좋아. 그러니까 지킬 거야, 내가 사랑하는 세계를.

슈란트는 머글 세계를 도와야 한다고 교내에서 꾸준히 목소리를 내고 있다. 본가에 돌아가지 못하는 혼혈, 머글 태생 마법사를 가족 곁으로 보내달라고 항의를 해서 징계를 받을 뻔한 일이 몇 번 있었다. 그러고도 의견을 굽히지 않고 학생의 직계 가족만 마법 세계로 이주가 가능한 게 말이 되냐, 모든 머글을 받아달라고 교수님과 언쟁을 벌이다가 반성문을 열 장도 넘게 썼다.

 

•꿈

 

호그와트를 졸업하고 머글 세계로 넘어가 대학에 들어가는 꿈을 접었다. 대신 가족들처럼 마법부에 들어가기로 했다. 법률 자문 위원회든 위즌가모트든 마법 세계의 법을 바꿀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어른들은 제 말을 들어주지 않는다. 그렇다면 내가 할 수밖에. 유일하게 자신을 믿어준 형에게 너는 할 수 있다는 말을 들었다. 그래서 독하게 공부에 매달렸다. 목소리를 내도 아무것도 바뀌지 않아, 하지만 절망하고 포기할 시간은 없어. 나는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내가 사랑하는 것들을 지킬 거야.

 

•소지품

 

https://docs.google.com/document/d/1gCJjoonXIqj0Z_waz6r-vPMT7d6Q7qSey388P9JXhaY/edit?usp=drivesdk

 

•호불호

 

Like: 머글 세계, 게르, 형, 친구, 평화, 행복

Dislike: 행복을 깨트리는 것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