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해야만 해. ”
리오 비토 클레먼트 / Leo Vito Clement
남성
187CM
78KG
짙은 바다의 색과 닮은 푸른 머리카락, 왼쪽 앞머리를 귀 뒤로 넘겼다. 넘긴 머리 사이로 반짝이는 피어싱이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눈썹 근처에 오래된 듯한 흉터가 자리 잡고 있다. 마치 별똥별 같은 모양이다. 바짝 솟은 눈꼬리 아래로 반짝이는 금색 눈동자는 짐승의 눈을 연상시키는 짙은 노란색이다. 마치 고양이의 눈을 가져다 놓은 것처럼 보였다. 풀어헤친 와이셔츠는 그의 자유분방함을 나타내는 것처럼 보인다. 여전히 망토는 여전히 폼이 크지만 소매 길이는 딱 맞다. 풀어헤친 셔츠에 목에 걸듯, 넥타이를 넥타이핀에 연결해 흐르지 않게 걸기만 했다. 양손에 약지와 소지 두 손가락을 덮는 장갑을 착용하였다.
외향적 / 사교적.
외향적인 성격으로 타인과의 교류를 좋아하는 편이다. 웃는 얼굴로 사람을 대한다. 예전에 비하면 차분해졌지만 여전히 재치 있는 농담을 치기도 한다. 항상 나눠주기 위한 간식거리를 들고 다닌다. 모두의 귀염둥이 포지션을 자처했던 전과 달리 의지할 수 있는 사람으로 보이고 싶어 한다. 가끔, 이전처럼 자신을 3인칭으로 칭하는 말투가 튀어나오기도 한다.
책임감 / 완고함
주변 사람들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는 듯하다. 형과 부친의 실종으로 인해 주변인의 안전과 관련된 규칙이나 일 따위에 예민하게 반응한다. 이 부분에 대한 고집은 타협의 여지가 없는 듯싶다. 이전엔 무조건 아껴주고 언쟁하지 않고 대부분 져 주었다면, 이젠 쓴 소리도 곧, 잘 내뱉을 수 있게 되었다. 욱하는 성격 때문에 항상 저지르곤 혼자 후회한다.
절제된 / 다정함.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머뭇거림이 없던 전과 달리 자신의 감정을 명확하게 표현하길 꺼린다. 다정하게 웃고 있거나 신중한 모습, 가끔 예민한 모습 이외에는 큰 희로애락의 표현이 없다. 자신이 흩트려 지면 안 된다는 강박에 가까운 생각을 하는 것 같다. 과거의 모습만 알고 있는 사람들이 현재의 모습은 본다면 동일 인물이라고 생각하지 못할 것이다.
-
취미 & 특기
-
취미는 점 봐주기, 간식 나눠 주기
-
특기는 몸을 쓰는 일 전반.
-
호
-
커피에 곁들이는 정도의 간단한 디저트
-
동물을 좋아한다.
-
불호
-
물컹한 식감의 음식 (디저트는 예외)
-
주변인을 위험하게 하는 것
-
가족 관계
-
부 레오날드 클레먼트 (비 마법사), 모 줄리아 클레먼트, 형 리처드 클레먼트
-
4인 가족. 아버지는 전업주부, 어머니는 마법부에서 일하며 형은 호그와트를 졸업했다.
-
친가 클레먼트 가(家), 머글계에서 알아주는 재벌 가문. 미국에 활동 기반을 두고 활동한다. 가족 구성원들의 수완이 좋은 편이라 사업이나 정계 등에 진출해 있다. 리오의 아버지가 바로 이 가문의 늦둥이 막내아들이다. 부족함 없이 사랑받으며 자란 철부지 레오날드(리오의 부친)가 마법사인 줄리아(모친)를 만나 불같은 사랑 끝에 결혼하여 영국에 귀화. 리처드와 리오를 낳았다. 친척들은 귀여운 막내의 자식인 리오를 매우 어여삐 여겨 어려서부터 온갖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덕분에 리오는 금전 감각이 희박한 편이다.
-
형 리처드 클레먼트와 부 레오날드는 아직 머글 세계의 교통편이 운행될 때 친가에 계신 조부모님과 친인척을 모셔와야겠다며 미국으로 향한다. 이후 친가의 모든 연락과 함께 연락이 두절되었다.
-
기타
-
고양이와 올빼미를 기른다. 이름은 피넛(아비시니 안 캣)과 버터(가면올빼미)
-
(리오 기준) 왼쪽 이마에 눈썹을 지나가는 흉터가 있다. 8살 무렵 나무타기에 열중하다가 굴러떨어져 생긴 상처다.
흑단 / 유니콘의 털 / 11''
Ebony / Unicon Hair / 11 inch
중앙에서 끝으로 갈수록 얇아지는 지팡이.. 앞부분에 파란 수정으로 장식되어 있다. 손잡이 부분만 유광 칠이 되어 있으며 지팡이 끝에 둥근 장식이 존재하는데, 이 부분에 얼기설기 방울을 걸어 놓았다. 어디서든 잃어버리지 않기 위함이다... 뿐만 아니라 흔들 때마다 나는 경쾌한 소리는 사용자의 기분을 좋게 한다...
-
흑단 Ebony|이 새까만 지팡이 목재는 인상적인 외형을 지니고 있으며, 모든 종류의 전투 마법과 변신술에 아주 적합한 것으로 유명하다. 흑단은 자기 자신에 대해 용기가 있는 사람들의 손에 있을 때 가장 행복하다. (중략) 흑단 지팡이의 완벽한 짝은 어떤 외부 압력이 있더라도 쉽게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믿음을 굳게 유지하는 사람이다.
-
유니콘의 털 Unicon Hair| 가장 일관된 마법을 쓸 수 있게 하고 변동이나 장애가 가장 없다. 유니콘 중심의 지팡이는 대체적으로는 어둠의 마법으로 변하기가 가장 어렵고, 모든 지팡이 중 가장 충실하며 주인의 능력에 개의치 않고 주인이 뛰어난 마법사가 아니더라도 대게는 첫 주인에게 소속한다. (중략).
-
포터모어 발췌